시가총액이다(7월 15일 미국
미국 AI(인공지능) 반도체 기업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이다(7월 15일 미국 현지 시간 기준).
우리나라 돈으로 5785조원에 달한다.
한 기업이 시가총액 4조달러를 돌파한 것은 인류 역사상 처음이다.
애플, 마이크로소프트, 구글 등 그동안 IT 시대를.
21일 한국예탁결제원 정보포털 세이브로(SEIBro)에 따르면, 지난 한 주(14~18일) 동안 서학개미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.
서학개미 순매수·S&P500지수 추이/그래픽=윤선정 지난 10~16일 사이에 서학개미들은엔비디아를 8224만달러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.
이는엔비디아가 사상최고가를 경신하며 역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이 4조달러를 넘어서자.
중국을 방문한 인공지능(AI) 칩 선두 주자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(CEO)가 중국 관영매체에 출연해 "중국의 AI 시장은엔비디아가 있든 없든 발전할 것"이라고 밝혔습니다.
그는 전날 방영된 중국중앙TV(CCTV)의 대담 프로그램인 면대면(面對面)에서.
현지시간 19일 CNBC에 따르면 황 CEO는 7만5천주, 약 1천294만 달러치엔비디아주식을 매각했습니다.
이번 매각은 앞서 사전 수립한 주식 매각.
지능(AI)이 일상에 파고들며 반도체 패러다임은 또 한 번 진화 중이다.
3번째 물결을 이끄는 건 그래픽처리장치(GPU) 한 우물을 판엔비디아다.
미국 투자은행 TD코웬은 지난 5월 리포트에서 2030년까지 AI 칩 부문에서엔비디아GPU가 90%대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.
엔비디아를 인공지능(AI) 반도체 선두로 올려둔 일등공신 '쿠다' 소프트웨어(SW) 플랫폼이 오픈소스 진영까지 확장된다.
보다 많은 AI 반도체 주체를 품어엔비디아생태계를 넓히려는 시도로 분석된다.
특히 오픈소스 수요가 큰 중국 시장 영향력 확대가 예상된다.
▲엔비디아CEO 젠슨 황 중국을 방문한 인공지능(AI) 칩 선두 주자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(CEO)가 중국 관영매체에 출연해 "중국의 AI 시장은엔비디아가 있든 없든 발전할 것"이라고 밝혔습니다.
젠슨 황은 전날 방영된 중국중앙TV(CCTV)의 대담 프로그램.
[한국경제TV 서원형 PD] 방송원문입니다.
메가캡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.
엔비디아(NVDA)엔비디아를 둘러싼 미중 간의 긴장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
젠슨 황 CEO가 중국 시장의 매력을 언급하며, 인공지능 분야에서 협력을 심화하겠다는 뜻을.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